본문 바로가기

게임/피싱마스터

피싱마스터 공략. 뱀상어, 정어리, 홍어

 

 

피싱마스터 뱀상어 미끼

 어    종

선호미끼

잠수치

뱀상어

새우.지렁이(1), 떡밥(2), 스피너,크랭크

54

 

맨처음에 크기보고 겁먹었던 스타물고기 뱀상어입니다.

눈다랑어를 잡으려고 던진 지렁이에 걸려 우연하게 잡았었는데요.

크기만 컸지 겁먹지 마시고, 홀딩기술로 끌고 오시면 무난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스타미끼로 잡으려고 하면 안잡히고...

일반미끼인 지렁이나 황금지렁이를 던지면 정말 잘잡힙니다.

딥블루홀에 사람들이 안몰려서 배가 고픈지 일반미끼 던지면 넙쭉넙쭉 물거든요 ㅋ

 

경험상으로 말씀드리면 스타물고기는 처음 잡을때 무지하게 안잡힙니다.

그러나 한번 잡으면 그다음부터는 잘 올라오니 처음 잡으시는 분들은

조바심 내지 마시고, 미끼 던지세요^^

 

 

 

현존하는 상어들중에 인간을 공격하는 상어종류는 생각보다 몇없습니다.

인간을 공격하는 흔히 말하는 식인상어라고 불리는 종류중에 하나인 뱀상어입니다.

 

평소에는 느릿하게 움직여서 느릴거라고 착각할수가 있는데...

먹이를 공격할때는 굉장히 민첩하게 움직이며, 성격또한 포악해서 사람이 종종 공격받는다고 합니다.

엄청난 식성을 가져서 거북이 등껍질, 맥주캔, 심지어 드럼통까지 위에서 발견된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인간 병기로 알려진 베어그릴스를 공격하려고 했던 유명한(?) 상어중에 하나입니다.

(베어그릴수가 뗏목위에 있었고, 그 주위를 몇분간 맴돌다가 사라졌다는군요 ㅋㅋ)

넌 땅에서였으면 임마 죽었어 ㅋㅋㅋㅋ

 

 

 

 

 

피싱마스터 정어리 미끼

어    종

선호미끼

잠수치

정어리

곤충(1), 새우(2), 떡밥(3)

10

 

딥블루홀의 패자 정어리입니다.

웜미끼 빼고는 다 쳐묵쳐묵 하며, 딥블루홀에 오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몸을 아낌없이 내던져 주지만.. 가격이 아주.. ㅎㅎㅎㅎㅎ

 

딥블루홀에서 자주 낚시를 하다보면 너무 자주 보게 될물고기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감정인 깊은 빡침을 맛볼수 있습니다.

 

 

 

먹이사슬의 가장 하위에 속하는 만큼 엄청난 수를 자랑하는 정어리입니다.

정어리는 생각보다 오래 사는 물고기로 최대7년 가까이 살수가 있으나 대부분은

그전에 다른 물고기나 사람들에게 잡혀 먹혀버립니다 ㅎㅎ

 

정어리는 다른물고기에 없는 영양이나 미네랄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어 좋은음식이지만

다른 물고기에 비해 부패속도가 빨라 회를 먹기가 힘들고, 쉽게 상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인기가 없던 물고기 중에 하나입니다.

 

 

 

 

피싱마스터 홍어 미끼

어    종

선호미끼

잠수치

홍어

새우(1), 웜(2), 지렁이(3)

30

 

 

스타물고기좀 잡으려고 하면 대부분 이놈이 딸려옵니다 ㅋ

가격도 비싸서 잡으면 기분은 안나쁘지만, 잠수를 잘합니다..

 

피싱마스터에도 가오리과 물고기들은 잠수를 많이 하도록 되어있는거 같든데..

이놈도 가오리과다 보니 잠수를 많이 한다 싶으면 이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ㅎ

난이도는 안어려운데.. 그놈의 잠수를..

 

 

 

가오리과들은 대부분 꼬리에 독을 가지고 있어서 위협당했을때 꼬리로 독을 찌릅니다.

홍어는 특이하게 꼬리부분에 독이 없어서 독에 찔릴 위험은 없습니다 ㅋ

 

홍어를 삭혀먹게 된 유래로는..

조선시대에 왜구의 노략질이 하도 심해서 흑산도 백성들을 나주로 이주시켰다고 합니다.

흑산도에 살때는 홍어를 삭혀먹은적은 없고, 싱싱한걸 잡아다가 먹었다고 하는데요.

 

나주로 강제 이주된 사람들이 홍어맛을 잊지 못해서 흑산도 근처에 가서 잡아다가

나주로 가져오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흘러 자연스럽게 삭힌 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상했을지언정 고향에서 먹던 맛이라도 보려고 삭힌홍어를 먹게 되었고,

그렇게 홍어를 삭혀 먹는게 전파되었다는 소리가 ....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