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즐거운세상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야근시러에게 있습니다.
대문으로 맨 위로 글끝으로 댓글쓰기 댓글보기

피싱마스터 공략. 게임팁2

2013.02.08 16:51
 

 

 피싱마스터 공략. 게임팁2

 

 

 

 

1. 황금릴 과 일반릴의 차이를 아시나요??

 

 

      저렙일때는 일반릴만 계속 나오다가..

      어느정도 렙이 되어서 조금 강한물고기를 잡으면 황금릴로 변합니다.

 

      황금릴로 변하면 

    우왕? 황금릴이다 ㅋ

      이런게.. 아니라 나쁜겁니다;

 

      황금릴 = 일반릴에 비해서 릴을 2~3배는 감아야 데미지가 들어감.

                   물고기 제어가 더 힘들어짐.

 

      황금릴을 푸는 방법은 물고기 체력을 40%까지 떨어트리면

      자동으로 일반릴로 바뀝니다.

 

      황금릴이 뜨는 이유로는 아직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는 부분은.

      스텟이 딸릴경우 황금릴이 뜨는데.

 

      캐릭터의 스텟보다는 낚시대의 성능에 따라 황금릴 유무가 결정됩니다.

      골드낚시대 20만원짜리 => 캐릭 총 제어스텟 900

      스타낚시대 스타450짜리 => 캐릭 총 제어스텟 800

 

      예를 들어 

      골드낚시대 총 제어스텟이 900인데도 황금릴이 뜨는반면

      스타낚시대 총 제어스텟이 800인데도 황금릴이 아닌 일반릴이 뜨는경우

 

      뭐 이런겁니다.

      제어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일반릴이 뜨는게 아니라 낚시대의 성능에

      따라서 황금릴의 유무가 결정됩니다.

      결론은 스타낚시대 짱임 ㅋ

 

 

 

 

2. 프리미엄 낚시터 비녹원 노가다 할때

 

    

     찌를 던질때는 가격이 싼장비(내구도 없는거) 착용후 던지시고,

     찌를 물어 잡으실때는 비싼장비(행운장비) 착용후 잡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찌던질때 내구도가 닳기 때문입니다.

     돈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3. 수족관에 밥먹일때는 행운장비로

 

 

    수족관에 보통 물고기 먹이 먹이실때 그냥 먹이주시나요?

    웃긴게 먹이 먹일때도 행운수치 적용 받습니다.

 

    행운 수치가 높을때랑 낮을때 물고기가 크는속도가

    아주 많이 차이납니다. 꼭 행운미끼 착용후 먹이세요.

 

    추가로 알빼기 해서 알부화시킬때 맨마지막은 내가 주는 먹이로

    부화시키세요. 친구 먹이로 부화시키면 피해봅니다.

 

    아예 부화를 안하고 다시 0%초기화 되며 알크기가 커지고,

    어쩌다가 부화를 하기도 하는데 굉장히 크기가 작습니다.

 

 

 

4. 컬렉션은 9개 모아서 한방에!

 

 

 

 

    컬렉션 각 1개씩 충족할때마다 선물받기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한쪽만 더많아지는 기괴한 현상이 일어나며

    좀더 오래걸리는 느낌이 듭니다;;

 

    예를들어

    조개해변 컬렉션 같은경우 5가지를 9개씩 다 모은후

    한번에 선물받기로 받으시는게 기존에 각1개씩 모일때마다

    받는것보다 더 빨리 모은것 같습니다.

 

    컬렉션을 10번 받았다고 해서 더이상 못받는게 아닌

    마지막에 받았던 선물을 계속 반복해서 받습니다^^

 

 

 

5. 프리미엄 낚시터에서 못잡을거 같으면??

 

 

 

    프리미엄낚시터에서 실수해서 못잡거나 놓칠뻔한적 있으시죠?

    그럴경우 보통 못잡거나 아주 힘들게 잡으셨을겁니다.

 

    이제는 첫번째 사진처럼 저렇게 위험한 상황이 오면

    일시정지 누른후 [ 메인메뉴가기] 또는 [ 다른 낚시터가기 ] 눌러서

    나오신후에 다시 낚시터 들어가시면 저렇게 입질중으로 되어있습니다. ㅋ

 

    위에 방법은 반복한다고 해서 물고기종류가 바뀌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재시도 하는 방법입니다. 스타가 아닌 무료로요 ㅎㅎ

 

 

 

6. 앵벌은 어디서??

 

    저렙때 정말 돈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럴때는 계속 물고기를 잡아서 팔면 돈이 벌리는데요.

 

    칼데호수(17이상)  에서

    레드오스카, 가이양, 잔더를 잡아다가 키우거나

    그냥 파시면 됩니다!!

    난이도대비 가격이 최강입니다.

    미끼는 새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7. 퀘스트는 절대 스타로 스킵하지 마세요!!

 

    쉬엄쉬엄 한다고 생각하시면서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8. 강화서 많이 모으는 방법??

 

   그런것은 따로 없으나...

   친구한테 강화서를 요청하고

   친구확인에서 도움요청만 수락하세요.

  

   친구가 도움요청한 아이템이 무조건 친구소식 처음에 뜹니다.

   친구한테 선물주고, 도움도 수락해주고 하면 절교당할일은 없으니.ㅎㅎ

 

   2~5일정도 그렇게 하신후 친구소식에 있는 전부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대략 100~300장 정도 되실겁니다.

   확인하는동안 멘붕올수도.. 30분은 누르셔야 할듯..

   7일 까지가 보관하는 기간이니 7일 지나면 친구소식 삭제됩니다.!

 

 

9. 모든 물고기는 4% 체력이 되면 무조건 초록이 됩니다.

    7%, 8% 에서 광폭하고 버틴다면 4%로 만들어 버리세요 ㅎㅎ

 

 

 

10. 9번팁에서 말씀드린 무조건 4%초록 안되는 조건입니다.

     낚시터마다 줄이 끊어지는(도망가는) 한계거리가 존재합니다.

     그 한계거리의 통상 1/3정도 미만으로 미끼를 던질경우

     한계거리 1/2 만큼 무한 광폭입니다.

    

     예를 들어

     황금전망대 한계거리가 78M 입니다.

     1/3  거리가 26m 인데..

     26미터 미만으로 던질경우 물고기는 무한 광폭으로

     1/2  한계거리 39m 까지 무한광폭입니다.

     39m를 넘게되면 광폭은 절대 안하며, 

 

     초록,노랑,주황,잠수  이 4가지만 반복합니다.

     그렇게 하다가 37m까지 끌구왔다면 39m까지 무한광폭

     이런식으로 반복합니다 ㅎㅎ

 

     절대적인건 아니고 대부분 저정도 수치로 결정됩니다.

     응용할수 있는 방법은 내가 잡기 어려운 물고기일경우

     낚시터 바로앞에 미끼 던져서 무한광폭으로 끌고 나가도록

     놔두시고, 이후 풀리면 체력 깍으시면 됩니다.

     광폭 안하는것만해도 상당히 난이도가 내려가니깐요.

 

 

 번호

낚시터

한계거리

번호

낚시터

한계거리

1

와포강

48

11

노을등대

60

2

여울계곡

54

12

블랙락비치

72

3

안개호수

60

13

바람해역

84

4

맹글로리버

48

14

에메랄드피오르

78

5

비녹원

42

15

딥블루홀

84

6

칼데호수

54

16

괴암다리

84

7

조개해변

60

17

저녁놀선착장

66

8

코랄베이

60

18

황금전망대

78

9

비취선착장

60

19

소용돌이

54

10

파호해변

72

      

 

   필요하실분이 계실까 모르겠으나..

  혹시 몰라 올려드립니다 ㅎㅎ

 

3월 패치로 인해 코앞 캐스팅 꼼수가 막혔습니다..--;;

캐스팅거리 상관없이 전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 퀘스트중에서 A랭크 이상 키우기 4마리

     이렇게 있을경우 4마리 잡아서 A랭크이상 키울필요 없습니다.

 

     예를들어

     B랭크 한마리 잡으셨을경우

     B랭크 -> A랭크(1/4)

     A랭크 -> S랭크(2/4)

     S랭크 -> SS랭크(3/4)

     SS랭크 -> SSS랭크(4/4)

 

    이렇게 한번에 해결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다구요? 죄송해요 ㅋㅋ

 

 

12. 네임드 잡기전에는 친구 연습낚시 가서 테스트하세요~

     바로 실전 돌입하셔서 못잡으면 미끼 아까워요 ㅋ

 

13. 레벨이 오르면 좋은점.

     에너지 더 채울수 있고, 훈련으로 올릴수 있는 최대능력치 증가.

     낚시터도 레벨에 따라 열리구요..

     그외에는? 없어요 ㅋㅋ

     능력치가 더 올라가거나 그런거 없습니다;

 

 

 

기억날때마다 메모 해놨는데 메모가 하나 없어졌어요 ㅠㅠ

다음팁 올려드릴대는 좀더 좋은팁 가져오겠습니다^^

 

메모지를 찾았으나 이상한 팁만 메모했더라구요..

나중에 추가해서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엮인글 0개, 댓글 25개가 있습니다.

Comments

Author Photo
7요일
2013.02.11 23:40 신고
PERMALINK
EDIT|REPLY
항상 도움 받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2렙 많은 도움 되고 있어요. 특히 이벤트 도움 짱입니다. ^^ 감사합니다.
2013.02.12 10:37 신고
PERMALINK
EDIT/DEL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저렙때 이리저리 찾아보면서 고생을 해서..
한번에 보기쉽게 모아논곳이 없을까 하다
만들게 되었는데..
도움 되었다는 덧글 볼때마다 힘이 납니다 ㅋ
Author Photo
꾀꼬리이수영
2013.02.12 17:22 신고
PERMALINK
EDIT|REPLY
이거 시작한지 반년정도 됐는데
덕분에 모르는정보 많이 알아갑니다 ^^
특히 1번,11번 말이지요..
2013.02.13 10:10 신고
PERMALINK
EDIT/DEL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Author Photo
잔디등대
2013.02.15 09:26 신고
PERMALINK
EDIT|REPLY
좋은 정보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그런데요~ 프리미엄 낚시터 할 때 싼 장비 끼고 던진 후
낚시할 때 본 장비 끼면 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해보니까 던질 때 장비의 능력치로 되는 것 같던데요..ㅠ-ㅠ

아닌가요??ㅠㅠ
2013.02.15 17:36 신고
PERMALINK
EDIT/DEL
제가 오해하시도록 글을 적었나 봅니다;

프리미엄 낚시터에서는 낚시대를 따로 걸어놔서 낚시를 하는데요.
ex) 1렙 낚시대, 10렙 낚시대, 저렙장비, 고렙장비

이렇게 있다고 가정할경우
저렙장비를 착용하고, 1렙낚시대로 미끼를 던집니다.
--> 시간이 지나서 찌를 물었다고 알림오면
고렙장비를 착용하고, 걸려있던 1렙낚시대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10렙낚시대를 착용하고 있다해서 끌어올릴때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걸려있던 1렙낚시대로 끌어올리는것이고, 장비만 능력치 적용됩니다.

장착장비중에서 적용되는건 장비능력치만 적용됩니다.
(장착낚시대 능력 적용X)

그러면 왜? 그냥 고렙장비 착용하고 낚시대 걸고
알림오면 그냥 가서 잡으면 되는데 귀찮게 바꾸는걸까요?

그냥 돈아낄려고 그런겁니다 ㅎㅎ
레벨이 올라가고 장비 강화수치가 많을수록
찌 던질때마나 내구도가 각각 1씩 전부다 줄어듭니다.
내구도 1당 대략 수리비가 200원 정도니..
옷 5개 = 1000원 정도 지출되내요..
프리미엄 낚시터에 낚시대 5개를 던진다면?
1000 X 5 = 5000원 이 지출됩니다.
1시간 있다가 낚시대 다시 던지고 또 안갈아입으면? 5000원 줄어들겠죠 ㅎ

저렙장비로 갈아입으면 지출되는 금액은 없기때문에 바꿔입는겁니다 ㅎ

저렙때는 상관없으나 낚시대가 많아지고 프리미엄 낚시터 여러군대에 낚시대를 걸어논다면(매시간마다) 금액 지출이 굉장해집니다;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내요 ㅎ
Author Photo
이일성
2013.03.16 20:23 신고
PERMALINK
EDIT|REPLY
궁금사항?
프리미엄 낚시터에서 저랩장비 착용 후란 낚시대 및 착용 복장까지 인것? 인가요??
그리고 낚시대도 바꿀 수 있는건가요?
바꿀수 있다면 방법은??

그리고 선물은 하루에 50개 까지 줄 수 있는데 통신사와 마켓에서 다운 받은거 실행 시
100개가 가능 한가요??

죄송합니다. 게임 시작은 꽤 지났는데 몰라서요?? ㅋ ㅠㅠ
2013.03.18 10:07 신고
PERMALINK
EDIT/DEL
이일성님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낚시터에서는 던질때 따로 장비 적용되는게 없어서
그냥 가격이 저렴한 장비 입고 미끼를 던지는거구요.

그리고 이미 프리미엄낚시터에 미끼로 던진 낚시대는
교체가 안됩니다; 장비는 교체 가능하구요.

선물 100개 말씀하시는게 선물두개입니다 ㅎ
통신사랑 마켓꺼 동시에 로그인해서 선물을 동시에 주고,
동시에 요청하고 하면 말씀하신대로 100개 선물 가능.
100개 요청 가능 합니다.

조만간에 중복로그인을 막는다고 공지한거 같아요.
선물과 요청 빼고는 수족관에 들어간다거나 다른것을 하는것은
블럭 대상이니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이해가 안되시면 다시 말씀해주세요~
2013.03.22 16:50 신고
PERMALINK
EDIT|REPLY
석양바위 한계거리 몇을 나올지 궁금해요.ㅋ
2013.03.22 17:38 신고
PERMALINK
EDIT/DEL
아마도 한 70..정도 안될까요? ㅎ

하드코어한 낚시터를 만들겠다 이러면서 40m 이럴수도. ㅋㅋ
Author Photo
야무진포차
2013.03.25 01:56 신고
PERMALINK
EDIT|REPLY
제가 레벨이 12인데요 ..돈 모으자마자 1만원짜리 낚시대를 사고서 돈을 벌고 장비(옷)을
사려고하거든요 이래 하면 안되나요?
곧 프리미엄? 낚시터 들어갈 레벨인데..요
2013.03.25 10:33 신고
PERMALINK
EDIT/DEL
야무진포차님 안녕하세요^^

조언드리기 앞서서 야무진포차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게임하시는게
실질적으로 게임만족도도 높고, 재미도 있으실겁니다 ㅎ

다른사람이 아무리 좋다고 한들.. 내가 재미있어야 하니깐요.
정해진 테크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하니 훨씬 좋더라~ 라는
그런 의미로 알려드리는 겁니다 ㅋ

1. 저렙때는 훈련 능력치가 낮아서 장비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장비를 사서 입으시면 현재보다 능력치가 올라가서
보다 쉽게 낚시가 가능합니다 .

2. 낚시대를 강화할수록 낚시대 스텟이 올라가는데...
상위 낚시대일수록 이수치가 많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보통은 상위낚시대를 돈을 빨리 모아서 먼저 바꾸는 추세구요.
그래서 돈을 빨리 모아서 바꾸시는게 좀더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 장비(골드옷)를 사서 강화를 하게되면 스텟이 올라가서 낚시가 쉬워집니다.
그러나 골드장비들은 수리비가 비싸고, 가장 중요한 행운수치가 없습니다.
행운수치는 나중에 알빼기 작업을 하실때 필수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4. 현재 상태에서 크게 개편되거나 패치가 안되는 한...
어느정도 레벨이 되시면 알빼기 작업을 하시게 될겁니다.
이때 행운수치가 있는 스타장비(옷)이 필요하게 되고,
골드장비는 실질적으로 의미가 없게 됩니다.


줄여서 말씀드리면 피싱마스터는 능력치의 영향을 크게 받지만..
유저의 컨트롤로 대부분이 커버가 됩니다.
골드장비로 지출할 돈을 모아서 상위 낚시대를 구입하시는게 훨씬 유용.
스타를 모아서 스타장비를 사시는게 훨씬 유용.
골드장비를 살경우 상위낚시대를 사는 시간이 더 소요됨.
뭐 대충 이렇다는 것이지 정석은 없습니다 ㅎㅎㅎ
Author Photo
2013.03.25 02:22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13.03.25 10:37 신고
PERMALINK
EDIT/DEL
한계거리 기준 1/3 광폭이 이번 패치로 변경되어..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쉽게말씀드려 기존에는 그냥 코앞에 미끼 던지면
광폭으로 쭉쭉 끌고 나가다가 일정거리 넘어가면
광폭을 절대 안했거든요.

지금은 안됩니다;
Author Photo
2013.03.25 02:43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13.03.25 10:39 신고
PERMALINK
EDIT/DEL
기존에는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1/3 이상 던질경우가 물고기특성대로
마음대로 잠수도 하고, 광폭도 하고, 초록도 되고 그랬는데..

1/3이하로(코앞에 던지는것) 던질경우가 설명드린 내용이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변경되었습니다..;
Author Photo
2013.03.25 21:13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13.03.26 09:59 신고
PERMALINK
EDIT/DEL
아무래도 장비보다는 낚시대 먼저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초심알파 1500 --> 릴와인더 10000원 --> 허리케인 75000원

요렇게 저도 사서 진행했었습니다 ㅋ

5000원 짜리는 사도 별차이 없었던걸로..

만원짜리 사서 강화 5~6강만 해주셔도 쓸만해요 ㅋ
Author Photo
2013.03.27 01:38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13.03.27 17:00 신고
PERMALINK
EDIT/DEL
처음에는 정말 만원 모으기도 힘들고..
돈을 아껴쓰고 했는데요 ㅎㅎ

레벨높은 낚시터 에서 하다보니 돈은 금방벌리내요.
그래도 초반에 낚시대 바꿨을때가 가장 재미있었거든요 ㅎ
Author Photo
2013.03.29 17:49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Author Photo
멍멍이냥냥이
2013.07.22 00:32 신고
PERMALINK
EDIT|REPLY
혹시 가끔씩 렉으로 네임드물고기나 퀘스트물고기 잡았는데 칭호가 안올라가는 경우가 있나요?ㅠㅠ 지금 레벨 24인데 힘들게 거대흑가물치도 잡고 다른 퀘스트 물고기도 잡았는데 안잡힌 걸로 되있더라고요..ㅠㅠ
아 그리고 가끔씩 평소랑 다른 색깔 물고기가 잡히던데 그건 먼가요?? 조금 비싸게 팔리긴 하던데 ㅎㄷㄷ 초보자들에게 유명한 앵벌이물고기인 레드오스카가 빨간색인데 전 초록색으로 잡힐 때가 있더라고요 ㅎㄷㄷ 보통 SSS되면 2013에 팔리는데 제꺼는 3200에 팔리던데 ㅎㄷㄷㄷㄷ 멀까요?
2014.07.17 19:02 신고
PERMALINK
EDIT|REPLY
황릴이 더좋을수도있음 텐션이 적게올라가여
2014.07.17 19:02 신고
PERMALINK
EDIT|REPLY
황릴이 더좋을수도있음 텐션이 적게올라가여
Author Photo
2015.08.02 16:49
PERMALINK
EDIT|REPLY
비밀댓글입니다
이름 (Name)
비밀번호 (Password)
블로그 (Blog & Homepage)
비밀글 (Secret) 비밀글
내용 (Content)
댓글 남기기 (Submit)
◀PREV 1 ···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 227 NEXT▶
BLOG main image 블로그 소개글, 좌우명이나 뭐 기타 등등 입력하세요.